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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6 갤럭시 Z 플립 6 무조건 확인해봐야 하는 체크리스트

by Han Sang Ho 2024.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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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 플립 6

 

플립6와 폴드6를 구매한 분들 중에 기대하는 마음에 바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하지만 이렇게 구매 후 바로 사용하지 말고, 반드시 구매 후 2주 내에 초기 불량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지플립이나 지폴드 제품군에서 초기 불량 사례가 종종 발견되곤 했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확인하시는 게 중요해요. 간단한 시간 투자를 통해서 숨어 있는 불량을 발견하고 빠른 대처를 할 수 있게 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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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 폴드 6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외관입니다. 이때 언박싱부터 모든 검사 과정을 촬영해 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하면 제품이 불량일 때 증거가 되기 때문이죠.

 

특히 플립6와 폴드6 같은 경우, 제품의 디자인과 내구성이 중요한 만큼 세세한 부분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품을 처음 꺼냈을 때 외관에 찍힘이나 스크래치, 도장이 벗겨진 곳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특히 측면 버튼과 유심 트레이도 흔들리거나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기기를 평평한 곳에 놓고 각 모서리를 눌러가면서 180도로 깔끔하게 펴져 있는지도 체크해 주세요. 디스플레이의 주름 부분은 가장 신경 써서 살펴보셔야 합니다.

 

주름 부분이 일반적인 모양이 아니라 깨지거나 들뜬 현상이 보인다면 이는 불량의 가능성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플립6와 폴드6는 이전 모델보다 카메라 링이 커졌는데요. 그만큼 카메라 링 부분에도 스크래치가 없는지 자세히 보셔야 합니다. 전후면 카메라 렌즈 안쪽에 이물질이나 흠집이 있는지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폴더블폰의 핵심 중 하나는 힌지 부분입니다. 지플립5 이후 바뀐 플렉스 힌지는 빈틈 없이 딱 붙는 게 특징입니다. 접었을 때 힌지 부분이 뜨지 않았는지, 완전히 일자로 접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열고 닫을 때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프리스톱 기능이 자연스럽게 작동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6

폴더블폰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불량 중 하나는 디스플레이 결함입니다.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을 경우 교환 기간이 지났다면 수리비가 상당할 수 있으니 초기 검사는 필수예요.

 

디스플레이의 주름 부분에 터치 후 드래그하면서 소리가 나거나 이질적인 느낌이 든다면 이는 불량일 수 있으니 서비스 센터에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기본 전화 다이얼에서 *#0*#을 누르면 자동으로 진단화면이 실행됩니다. 여기에서 빨간색, 녹색, 파란색, 검은색 등 네 가지 색상의 화면을 통해 화면 결함이나 점처럼 찍힌 픽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터치 탭에 들어가 터치 패널 테스트도 진행해 보세요. 이 모든 테스트는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흰색 배경에서 화면이 깜빡이거나 검은 줄이 생기는 플리커 현상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 디스플레이 자체의 불량일 가능성이 크니 바로 서비스 센터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갤럭시 Z 폴드 6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도움받기 탭에 들어가면 간단하게 휴대폰 진단을 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필수적으로 확인해 봐야 할 다섯 가지 항목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유무선 충전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무선 충전기가 없다면 지하철의 편의 시설인 무료 무선 충전기를 활용해 볼 수 있어요. 충전 진단 항목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배터리 성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도 함께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통화용 스피커는 상단에, 미디어용 스피커는 하단에 위치해 있으니 각각의 위치에서 소리가 잘 나오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녹음 기능을 활용해 마이크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만약 녹음 재생 시에 잡음이 심하게 들린다면 돌비 애트모스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시도해 보세요.

 

세기가 약하다는 피드백이 종종 있었는데, 이번 모델에서는 진동 모터가 개선되어 이전보다 강해졌습니다.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카메라는 전면, 후면 모두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초점이 잘 잡히는지, 배율 변경이나 OIS 테스트까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접은 상태에서도 카메라가 잘 작동하는지 점검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갤럭시 Z 폴드 6

플립6와 폴드6는 AI 기능이 최적화되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확인해 보셔야 해요. 90도로 폰을 접어 커버 디스플레이에 번역된 언어를 띄우는 동시 통역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목소리 인식이 제대로 되는지, 번역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한 카메라로 다른 언어를 인식하고 번역하는 기능도 테스트해야 합니다.

 

사진 편집 시 피사체를 인식하고 사이즈와 각도 조절을 해 주는 포토 어시스트 기능도 확인해 주세요. 저장 시 오류가 없는지도 함께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이제 플렉스 윈도우에서 AI 추천 답장 기능을 통해 휴대폰을 열지 않고도 답장이 가능합니다. AI 추천과 데이터 분석에 오류가 없는지 테스트해 보세요.

썸네일

모든 검사를 마쳤는데도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서 불량 판정서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2주 이내에 교환이 가능한 기간이 지나면 교체가 불가능하고.

 

AS 처리로 전환되거나 별도의 조치가 없을 수도 있으니 초기에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제품 교환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구매 영수증이니, 이 부분을 꼭 챙겨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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